2012년 10월말 RHCE Rapid Track Course with RHCSA and RHCE Exams(RH300)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과정 마지막날 RHCSA와 RHCE 시험까지 포함된 5일 과정입니다. (수업4일 + 시험1일)
수업 첫 시간 강사님께서 이과정은 정말 어려운 과정이니 될수 있으면 다른 과정을 들으라고 하셨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시험에 강의 때 배우지 않은 내용도 많이 나오고.. ㅠㅠ
아래 내용을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올립니다. RH300 과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1. 리눅스 정말 잘 아시는 분이 아니면 RH300과정은 듣지 마시길. 다른 과정 먼저 들으세요.
2. 시험보는 날 오전에 RHCSA, 오후에 RHCE를 한꺼번에 봅니다.
3. RHCSA를 합격해야 RHCE도 인정되며, RHCSA만 합격시 RHCE(EX300)만 비용을 지불하고 다시볼 수 있습니다. RHCE는 합격하고, RHCSA는 떨어질 확률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4. 시험내용 등을 인터넷에서 찾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시험 시작 전 시험문제를 유출하지 않는 것과 유출시 책임(자격 박탈 등)을 묻는데에 동의하기 때문입니다.
5. 각 자격증에 합격하셨다면 RedHat 홈페이지에서 ID를 만들고, Certification Central에 자격증의 고유번호를 등록합니다.
6. 자격증으로 주어지는 혜택은 크게 자격증 로고를 명함에 새길 수 있고, 고객의 신뢰가 올라가고, 임금이 올라간다고 되어있는데 그닥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 IT 엔지니어 임금이 뭐 그렇죠..
시험 내용 외에 궁금하신 사항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아는 만큼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