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5일 수요일

nexus 4 구입 후 주의점

nexus 4 구입 후 유심을 꽂고 바로 사용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유심이 있다면 아래 사항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1.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합니다. 
기존 커다란 유심은 잘라서 사용하시거나 새 유심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nexus 4를 주문하셨고, 사용할 유심이 마이크로 유심이 아니시면 새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일반 유심을 자르는 방법도 있으나 조심조심...

2. 기존 사용하던 부가 서비스 때문에 개통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일부 부가 서비스는 nexus 4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SKT의 모바일 청구서는 nexus 4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기기에서 모바일 청구서를 사용중이었다면 모바일 청구서를 해제해야 nexus 4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T world 등 에서 이메일청구서 또는 우편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3. APN 설정은 별도로 필요 없습니다.

4. 나밍 필요 없습니다.
개통이 안 돼서 114로 전화 했는데 나밍 이야기를 하길래 몇 번 시도해 봤으나 필요 없는 짓이었습니다.

5. Wifi 끄고 개통 진행합니다.
부가 서비스에 문제가 없는 경우 wifi를 해제하고 2번 정도 재시작하면 개통이 됩니다.

아래는 기타 사항입니다.

1. 배송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배송을 시작하면 made in Korea임에도 불구하고 홍콩에서 물건이 출발합니다. 금요일에 주문했는데 화요일에 받았습니다. 토요일에 발송이 되었는데 4~5일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2. 정말 아무것도 안 깔려 있습니다.
다른 삼성이나 LG의 폰과 달리 어플은 구글관련 어플 몇 개만 깔려 있습니다.

3. 연락처는 Gmail계정에 저장합니다. 
기존에 Gmail에 저장하셨다면 핸드폰을 바꾸고, Google계정을 동기화하는 즉시 연락처가 주~욱 딸려 옵니다.

댓글 없음:

FIX :: ssh 접속이 느리고, /var/log/messages에 systemd-logind.service failed. 메시지가 남을 때

ssh 접속이 느릴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DNS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는데 /etc/ssh/sshd_config에 UseDNS가 yes로 되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위와 같을 경우 /etc/ssh/sshd_config파일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 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