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0일 수요일

160개의 Mac mini를 장착한 커스텀 랙


Steve's Blog에 가면 160개의 Mac mini를 쑤셔 넣은 커스텀 랙을 볼 수 있다. 1U 선반에 Mac mini 4개씩 40U를 넣었다는 것인데 집적도 면에서는 정말 최상인 듯 하다. (쑤셔 넣었다는 말이 정말 딱 어울린다.)
Web Server의 경우 사용자가 많이 몰린다고 하더라도 CPU 자원을 그렇게 많이 쓰지 못한다. CPU를 적게 쓰면 그만큼 전기도 덜 사용하고, 열도 덜 나게 된다.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하는 Mac mini는 열 전도율도 좋기 때문에 조건만 잘 갖추면 매우 강력한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저 슬라이드 형 틀은 H-Squared(http://www.h-sq.com)에서 제작한 것으로 1개에 300불 정도 한다. 가운데 Y자형 모양이 앞쪽 mini에서 뜨거운 공기를 뒤로 보내기위한 구조물이다. 나름 신경 써서 만들었다.


사진 출처 : Steve's Blog9TO5Mac, H-Squared

댓글 없음:

FIX :: ssh 접속이 느리고, /var/log/messages에 systemd-logind.service failed. 메시지가 남을 때

ssh 접속이 느릴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DNS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는데 /etc/ssh/sshd_config에 UseDNS가 yes로 되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위와 같을 경우 /etc/ssh/sshd_config파일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 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