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CE Rapid Track Course with RHCSA and RHCE Exams(RH300)과정에 대한 생각

2012년 10월말 RHCE Rapid Track Course with RHCSA and RHCE Exams(RH300)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과정 마지막날 RHCSA와 RHCE 시험까지 포함된 5일 과정입니다. (수업4일 + 시험1일)

수업 첫 시간 강사님께서 이과정은 정말 어려운 과정이니 될수 있으면 다른 과정을 들으라고 하셨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시험에 강의 때 배우지 않은 내용도 많이 나오고.. ㅠㅠ

아래 내용을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올립니다. RH300 과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1. 리눅스 정말 잘 아시는 분이 아니면 RH300과정은 듣지 마시길. 다른 과정 먼저 들으세요.
2. 시험보는 날 오전에 RHCSA, 오후에 RHCE를 한꺼번에 봅니다.
3. RHCSA를 합격해야 RHCE도 인정되며, RHCSA만 합격시 RHCE(EX300)만 비용을 지불하고 다시볼 수 있습니다. RHCE는 합격하고, RHCSA는 떨어질 확률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4. 시험내용 등을 인터넷에서 찾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시험 시작 전 시험문제를 유출하지 않는 것과 유출시 책임(자격 박탈 등)을 묻는데에 동의하기 때문입니다.
5. 각 자격증에 합격하셨다면 RedHat 홈페이지에서 ID를 만들고, Certification Central에 자격증의 고유번호를 등록합니다.
6. 자격증으로 주어지는 혜택은 크게 자격증 로고를 명함에 새길 수 있고, 고객의 신뢰가 올라가고, 임금이 올라간다고 되어있는데 그닥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 IT 엔지니어 임금이 뭐 그렇죠..

시험 내용 외에 궁금하신 사항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아는 만큼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ysql DATETIME형의 기본값으로 현재시간 설정

FIX::장치가 더 이상 응답하지않거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FIX :: LACP bonding 구성시 트래픽이 한쪽 포트로 몰리는 현상